• 수출지원
  • 유관기관 뉴스
글씨크기글씨키우기글씨줄이기

유관기관 뉴스

유관기관 뉴스 뷰 게시판
제목

[한국수출입은행] 수출입銀, ‘개도국 기후변화영향 대응체계’ 구축

관리자 2021-11-25 9



수출입銀, ‘개도국 기후변화영향 대응체계’ 구축



□ 한국수출입은행(www.koreaexim.go.kr, 은행장 방문규, 이하 ‘수은’)은 EDCF 전반에 걸쳐 기후요소를 반영하는 ‘EDCF 기후변화영향 대응체계’를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.

- EDCF 기후변화영향 대응체계는 정부 정책목표*인 ’2025년 그린 EDCF 지원비중 40%‘ 달성을 위해 수은이 마련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이다.

* 그린 EDCF 추진전략(2021.5 기재부 발표)

- 개도국 녹색전환을 위해 ’EDCF 사업에 대한 기후위험 평가‘와 ’기후사업 성과측정 수단 개발‘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.

 

□ 수은은 24일 오후 서울 가든호텔에서 그린 EDCF의 본격적인 확대를 천명하기 위해 ‘개도국 기후변화 지원 선도기관’이란 비전을 선포한 후 세미나도 개최했다.

 

□ 윤태식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“이제 EDCF도 개도국 기후변화대응 지원을 위한 기본 시스템을 갖추었다”면서 “이 실행방안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선 수원국과의 소통(Communication), 국제적인 합의(Consensus), 기후전문기관 협업(Collaboration)의 3C가 필요하다”고 강조했다.

 

□ 이상호 수은 경협총괄본부장도 같은 자리에서 “향후 EDCF 주요 전략과 정책, 가이드라인 등에 기후변화영향 대응체계를 적극 반영해 EDCF 기후사업 확대에 기여할 것이다”고 말했다.

 

□ 한편 이날 비전 선포식과 세미나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.




[☞ 한국수출입은행 보도자료 바로가기]



첨부파일 211125_수은_보도자료(그린 EDCF 비전 선포식)_암호화해제.hwp
이전 목록 다음